Gradle 도구를 사용할 때 꼭 알아야 할 버전관리 이슈을 정리해보았다. 특히 유니티 엔진같은 경우 특수한 경우이기 때문에 더욱더 중요하다. (내용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우선 Gradle 버전과 Gradle Plugin 버전이 별도로 관리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해당 Gradle 플러그인 버전마다 요구되는 Gradle 버전이 있다. 즉 서로 맞는 버전이 따로 정해져 있다는 것이다. 물론 유니티에 내장되있는 Gradle 버전도 유니티 버전마다 정해져 있다. 만약 안드로이드 네이티브로 라이브러리를 개발하여 유니티에서 빌드할 경우 이 버전이 맞아야 빌드에 성공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준 Gradle 플러그인 버전 필요한 Gradle 버전 1.0.0~1.1.3 2..
androidx.appcompat:appcompat:1.1.0 사용시 의존도 라이브러리 버전 implementation("org.jetbrains.kotlin:kotlin-stdlib:1.3.61") implementation("androidx.lifecycle:lifecycle-runtime:2.1.0") implementation("androidx.collection:collection:1.1.0") implementation("org.jetbrains.kotlin:kotlin-stdlib-common:1.3.61") implementation("androidx.lifecycle:lifecycle-common:2.1.0") implementation("androidx.arch.core:core-com..
- Total
- Today
- Yesterday
- Locale.getDefault().getLanguage()
- nsurl 에서 nsstring 변환
- LanguageCode
- abs 함수
- nsurl to nsstring convert
- 절대값함수
- iTunes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
- setCancelable vs setCanceledOnTouchOutside
- Golang
- 퍼미션체크
- DeviceModel
- tempdir
- tempfile
- ioutil
- NSUserDefaults 예제
- permissionCheck
- dialog
- convert nsurl to nsstring
- abs
- countryName
- countryCode
- java.lang.IllegalStateException: Expected BEGIN_OBJECT but was BEGIN_ARRAY at line
- Error Domain=SKErrorDomain Code=0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